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로그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대한민국 vs 가나 프리뷰

by 태연로그 2022. 11. 25.

오는 2022년 11월 28일 월요일 22시(한국시간 기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대한민국 대표팀 의 조별리그 2차전 경기가 진행됩니다. 상대는 가나 인데요, 우루과이 대표팀과의 경기를 비긴 한국은 16강 진출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승리를 가져와야 할 경기입니다. H조 각 팀의 1차전 간단 프리뷰와 대한민국 vs 가나 경기 프리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 vs 가나 언제 경기해? 중계 방송사는?

fifa.com

대한민국 🇰🇷 vs 가나 🇬🇭

► 경기일자: 2022년 11월 28일 월요일 22:00 (한국시간)

► 경기장: 도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Education City Stadium)

► 중계 방송사(해설진): SBS(배성재, 박지성, 이승우), MBC(김성주, 안정환, 서형욱), KBS2(이광용, 구자철, 한준희),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

 

이번 경기의 중계 방송사는 SBS, MBC, KBS2인데 요새 저는 SBS의 해설진들에게 푹 빠져있습니다. 바로 '코리안 메시' 이승우 선수가 해설진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승우 선수는 평소 익살스러운 세리머니와 인터뷰에 걸맞게 센스 있는 해설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 축구팬들에게 유명한 배성재 캐스터와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 박지성 해설위원과 호흡도 잘 맞고 목소리 톤도 듣기 편안합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SBS 이승우 선수의 해설을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글쓴이의 주관적 생각입니다)

 

fifa.com

 

대한민국, 가나 양 팀의 조별예선 1차전 간단 리뷰

대한민국은 11월 24일 목요일(한국시간) 도하 에듀케이션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와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16강 진출에 중요한 시작점인 조별예선 1차전이었는데 아까운 찬스도 많았지만 승점 1점이라도 챙긴 것이 다행인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의 영원한 약점인 골 결정력은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점이지만 예상외로 대한민국 대표팀이 경기 내내 리드를 했고 빌드업도 잘 이루어지면서 점유율 축구를 한 것이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또한 중원에서 밀리지 않는 점과 볼에 대한 집중력과 투지가 보이는 경기여서 앞으로의 경기들이 기대가 됩니다.

 

► 대한민국 🇰🇷 0 <FT> 0 우루과이 🇺🇾

 

가나는 11월 25일 금요일(한국시간) 도하 스타디움 974에서 포르투갈에게 2:3 패배를 당하였습니다. 경기를 패배하긴 했지만 전반까지 0:0을 유지하며 강한 피지컬과 역습으로 포르투갈을 압박했습니다. 하지만 경기 65분 크리스티아노 호날두가 페널티킥을 유도해내 선취골을 넣었습니다. 선취골이 터진 후 경기는 불타올랐는데요, 전반전과 다르게 후반전에는 양 팀 모두 빠른 전개와 역습 등을 통해 치고 박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가나가 생각보다 전력이 강하지만 실점 이후 수비 진영이 흐트러지는 약점이 많이 노출되었습니다.

 

► 포르투갈 🇵🇹 3 <FT> 2 가나 🇬🇭

- 포르투갈 ⚽️ 65' (P) CRISTIANO RONALDO 

- 가나 ⚽️ 73' Andre AYEW

- 포르투갈 ⚽️ 78' JOAO FELIX

- 포르투갈 ⚽️ 80' RAFAEL LEAO

- 가나 ⚽️ 89' Osman BUKARI

 

🇬🇭 가나는 어떤 팀?

fifa.com

가나 대표팀은 피파랭킹 61위로 비교적 약팀입니다. 올해 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조별예선에서 탈락하였고 그때의 감독이었던 밀로반 라예바치 감독을 경질하고 오토 아도 감독을 선임했습니다. 가나는 오토 아도 감독이 지휘봉을 맡은 지 채 1년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완벽한 조직력과 전술을 준비하진 못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팀에는 여전히 능력이 많고 유럽 리그에서 뛰는 경험 많고 재능 많은 선수들이 섞여 있고 아프리카 선수들의 특징인 특유의 탄력적인 피지컬과 폭발적인 운동능력을 갖춘 선수들이 포진되어 있기 때문에 경계해야 할 대상입니다. 특히 프리미어리그 아스날의 수비 미드필더를 맡고 있는 토마스 파티(아스널)와 올해 챔피언스리그에서 레인저스, 리버풀, 나폴리와의 세 경기에서 모두 골을 기록한 모하메드 쿠두스(아약스)를 조심해야 합니다.

 

-감독 / 주장

► 오토 아도 / 앙드레 아이유

 

-공격수(FW) 8명

► 다니엘 아프리이(아크라 하츠 오브 오크), 카말 소와(클뤼프 브리허), 이사하쿠 압둘 파타우(스포르팅 CP), 오스만 부카리(츠르베나 즈베즈다), 이냐키 윌리엄스(빌바오), 앙투안 세메뇨(브리스톨시티), 조던 아이유(크리스탈 팰리스), 카말딘 술레마나(스타드 렌)

 

-미드필더(MF) 6명

앙드레 아이유(알사드), 토마스 파티(아스널), 엘리샤 오우수(KAA 헨트), 살리스 압둘 사메드(RC 랑스), 모하메드 쿠두스(아약스), 다니엘 코피 체레(프라이부르크)

 

-수비수(DF) 9명

► 데니스 오도이(클리프 브뤼허), 타리크 램프티(브라이튼), 알리두 세이두(클레르몽 푸트), 다니엘 아마티(레스터시티), 조셉 아이두(셀타비고), 알렉산더 지쿠(RC 스트라스부르), 무함마드 살리수(사우샘프턴), 압둘 라흐만 바바(레딩), 기디언 멘사(AJ 오세르)

 

-골기퍼(GK) 3명

► 압둘 마나프 누루딘(KAS 외펜), 이브라힘 단라드(아산테 코토코 SC), 로런스 아티 지기(장크트갈렌)

 

🇬🇭 vs 가나 2차전 어떻게 될까?

vs 가나 역대상대전적

대한민국의 가나와의 상대전적은 역사적으로 백중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역대 전적이 3승 3패입니다. 하지만 2000년대에 접어들어서는 1승 3패로 대한민국이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4경기 11 실점이라는 처참한 수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천적이자 가나의 전 에이스 아사모아 기안, 에시앙 같은 선수들이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 가나 대표팀에는 없어 다행이긴 하지만 토마스 파티, 모하메드 쿠두스 같은 빅리그에서 맹활약 중인 선수들이 있기에 무시할 팀은 절대 아닙니다.

 

가나는 포르투갈과 조별예선 1차전 경기를 2:3으로 패배하였지만 경기 내용으로 볼 때 강한 역습을 통해 2골이나 득점하였습니다. 역습에 취약한 대한민국으로써는 가나의 역습만 차분히 막아낸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대한민국의 우루과이와의 1차전에서 탄탄한 중원에서 시작되는 점유율 축구를 한 것으로 미루어 보아 중원을 압박하며 경기를 풀어간다면 엘로우 카드(경고)를 많이 받은 가나는 고전을 하게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1점 차 승리 혹은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