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로그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프리뷰

by 태연로그 2022. 11. 29.

오는 2022년 12월 3일 토요일 0시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대한민국 대표팀과 포르투갈 대표팀의 조별리그 3차전 경기가 열립니다. 복병 가나 대표팀에 2:3으로 아쉽게 패배한 한국은 16강에 진출하려면 포르투갈을 꼭 이기고 나서 경우의 수를 따져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 포르투갈전 경기일정 및 중계 방송사 

fifa.com (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

 

대한민국 🇰🇷 vs 포르투갈 🇵🇹

► 경기일자: 2022년 12월 3일 토요일 0:00 (한국시간)

► 경기장: 도하 알리아얀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Education City Stadium)

► 중계 방송사(해설진): SBS(배성재, 박지성, 이승우), MBC(김성주, 안정환, 서형욱), KBS2(이광용, 구자철, 한준희),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

 

16강을 가기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3차전 중계를 맡은 3사의 해설진들은 SBS에 배성재 캐스터, 박지성 해설위원, 이승우 해설위원 MBC에 김성주 캐스터, 안정환 해설위원, 서형욱 해설위원 KBS2에 이광용 캐스터, 구자철 해설위원, 한준희 해설위원이며 중계권을 따낸 아프리카 TV에서는 요새 인기 있는 BJ감스트가 많은 축구팬들과 소통을 하며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방송 3사 상관없이 모두가 간절한 마지막 조별예선 3차전 경기를 선호하는 방송사와 함께 응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fifa.com (대한민국)

 

대한민국 2차전 ( vs 가나)

대한민국은 11월 28일 월요일 22시(한국시간) 도하 에듀케이션 스타디움에서 열린 가나와의 조별예선 2차전 경기에서 2:3으로 패배하였습니다. 경기 초반 파상공세를 펼치며 많은 수의 코너킥의 세트피스 기회가 있었지만 결국 살리지 못한 채 24분에 모하메드 살리수에게 선취골을 허용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나 선수의 핸드볼 반칙 논란이 있었지만 VAR끝에 결국 골로 인정되었고 이후 대한민국 선수들의 당황한 기색이 보였고 34분에 쿠두스의 벼락같은 헤딩골로 실점을 한 채 전반이 끝났습니다.

 

후반전에는 이강인 선수가 교체 출전된 후 대한민국에게 분위기가 넘어왔고 58분 이강인의 택배 크로스를 조규성 선수가 헤딩으로 마무리 바로 61분 김진수의 크로스를 조규성 선수가 헤딩으로 또 마무리를 하며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분위기를 가져오나 싶었지만 대한민국의 오른쪽 수비가 헐거워지며 68분에 쿠두스 선수의 감아 차기 골로 2:3으로 끌려가다 추가시간 대한민국의 코너킥을 앞두고 주심이 경기 종료 선언을 했고 이때 벤투 감독이 강한 항의를 하다 레드카드까지 받으며 경기 패배를 하게 되었습니다.

 

► 대한민국 🇰🇷 2 <FT> 3 가나 🇬🇭

⚽️ 조규성 58' 61'         모하메드 살리수 24' 쿠두스 34' 68'

 

🇵🇹 포르투갈은 어떤 팀?

fifa.com (포르투갈)

 

포르투갈 대표팀은 피파랭킹 9위로 우리나라에겐 친숙한 나라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대표팀의 감독인 벤투 감독 또한 2002년 월드컵의 포르투갈 멤버였으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의 조국으로 유명합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 조별예선 3차전에서 포르투갈은 대한민국을 만났고 박지성 선수의 결승골로 16강이 좌절되었던 역사가 있습니다. 20년이 지난 이후 포르투갈은 대한민국에게 복수를 한다고 칼을 갈고 있습니다. 페르난도 산토스 감독이 이끄는 현재의 포르투갈 팀은 매우 강력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 팀입니다. 요새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브루누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베르나르두 실바(맨체스터 시티), 주앙 펠릭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그리고 폼은 떨어졌지만 여전히 포르투갈의 에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무소속)를 조심해야겠습니다. 이번 월드컵의 선수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감독 / 주장

페르난도 산토스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공격(FW) 6명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무소속), 안드레 실바(RB라이프치히), 주앙 펠릭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하파엘 레앙(AC밀란), 히카르두 호르카(브라가), 곤살루 라모스(벤피카)

 

► 미드필더(MF) 9명

브루누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베르나르두 실바(맨체스터 시티), 주앙 팔리냐(풀럼), 후벵 네베스(울버햄프턴 원더러스), 주앙 마리우(벤피카), 마테우스 누니스(울버햄프턴 원더러스), 오타비우 몬테이루(포르투), 비티냐(파리 생제르맹), 윌리엄 카르발류(레알 베티스)

 

► 수비(DF) 8명

디오구 달로트(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주앙 칸셀루(맨체스터 시티), 다닐루 페레이라(파리 생제르맹), 페프(포르투), 후벵 디아스(맨체스터 시티), 안토니우 실바(벤피카), 누누 멘드스(파리 생제르맹), 하파엘 게헤이루(보루시아 도르트문트)

 

► 골키퍼(GK) 3명

 디오구 코스타(포르투), 조제 사(울버햄프턴 원더러스), 후이 파트리시우(AS로마)

 

🇵🇹 3차전 포르투갈과 경기는 어떻게 될까?

vs 포르투갈 역대상대전적

대한민국의 포르투갈과의 상대전적은 1경기 2002년 한일 월드컵 조별예선 3차전 경기뿐 입니다. 박지성 선수의 그림 같은 환상골로 1:0으로 승리하며 포르투갈의 16강 진출이 좌절되었었는데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포르투갈이 한국의 16강을 좌절시킬지 아니면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승리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포르투갈 대표팀은 1차전에서 가나에게 3:2 승리, 2차전에서 우루과이에게 2:0 승리로 일찌감치 16강행을 확정 지었는데요, 많은 언론들이 한국과의 3차전에서는 로테이션을 돌려 주전 선수들을 쉬게 할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르투갈의 에이스 브루누 페르난데스 선수는 1차전에서 한 번의 경고를 당했기 때문에 한국과의 경기에서 경고가 한 번 더 누적되면 16강전을 뛸 수 없게 되기 때문에 휴식을 부여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2차전 종료 후 페르난도 산토스 감독은 조 1위로 16강을 진출해 브라질을 피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 주전 멤버에서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예고하였습니다.

 

대한민국팀은 16강을 가기 위해선 필사적으로 경기에 임해야 하지만 에이스 손흥민 선수의 컨디션 저하, 김민재 선수의 부상, 2차전 종료 후 벤투 감독의 퇴장으로 인해 악재가 가득한 상황입니다. 포르투갈이 여유로운 경기 운영을 한다 한들 상황이 좀 더 급하고 좋지 않은 대한민국이 포르투갈 상대로 승리를 거두기는 어려워 보여 대한민국 대표팀의 무승부 혹은 패배를 예상합니다. 하지만 이번 월드컵은 이변이 많고 우리나라 선수들의 16강에 대한 열망이 강하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