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로그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대한민국 vs 브라질 프리뷰

by 태연로그 2022. 12. 5.

대한민국 대표팀 16강 진출 너무 축하드립니다. 대단하고 자랑스럽습니다. 대한민국은 오는 2022년 12월 6일 화요일 오전 4시 카타르 도하 스타디움 974 경기장에서 피파랭킹 1위 네이마르 의 브라질 과 16강전 경기를 치릅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기적을 기원합니다! 파이팅!

🇧🇷 16강 브라질전 경기일정 및 중계 방송사

fifa.com ( 브라질 vs 대한민국 )

대한민국 🇰🇷 vs 브라질 🇧🇷

►경기일자: 2022년 12월 6일 화요일 04:00 (한국시간)
►경기장: 카타르 도하 스타디움 974 경기장(Stadium 974)
►중계 방송사(해설진): SBS(배성재, 박지성, 이승우), MBC(김성주, 안정환, 서형욱), KBS2(이광용, 구자철, 한준희),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
►심판진
주심: 클레망 튀르핀 (프랑스)
부심1: 니콜라 다노 (프랑스)
부심2: 시릴 그링고어 (프랑스)

지난 2022년 12월 3일 토요일 0시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3차전을 2:1 극적 역전승으로 마친 대한민국이 경우의 수를 극복해내며 16강에 진출했는데, 정말 축하하고 대단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이제는 16강입니다. 8강을 가기 위해서는 피파랭킹 1위 네이마르, 비니시우스, 히살리숑 등 슈퍼스타 선수들이 즐비한 브라질을 꺾어야 합니다. 쉽지 않은 상대임에는 확실하지만 더 간절한 팀은 대한민국이며 잃을 것 도 없습니다.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와의 조별예선 1차전 경기의 주심을 맡았던 클레망 튀르핀이 다시 대한민국의 16강 경기의 주심을 맡게 됩니다. 벤투에게 경고를 줬었던 감독인데요 생각보다 카드를 꺼내진 않았었습니다.

fifa.com (대한민국)

🇧🇷 브라질은 어떤 팀이야?

fifa.com (브라질)


'삼바군단' 브라질 대표팀은 피파랭킹 1위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강팀입니다. 월드컵 역사상 가장 많은 5회 우승을 한 나라이며 남미 월드컵 예선에서 14승 3무 0패 무려 40 득점을 하였고 실점은 5점밖에 허용하지 않으며 1위로 마무리했고 가장 빠르게 월드컵행 티켓을 따냈습니다. 치치(Tite) 감독이 이끄는 브라질은 네이마르, 히살리숑, 비니시우스, 카세미루 등 슈퍼스타들이 즐비한 이번 월드컵 우승후보 1순위 팀입니다. 브라질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 G조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하였는데요, 1차전에서 세르비아를 2:0으로 꺾고 2차전에서는 스위스를 1:0으로 꺾고 빠르게 16강행을 확정 지은 상태였고 3차전을 로테이션을 돌리며 카메룬에게 0:1 일격을 당하며 2승 1패로 마무리했습니다. 하지만 브라질 대표팀은 선수들의 줄부상에 신음하고 있습니다. 특히 맹공의 공격수 제주스(아스널)와 풀백 알렉스 텔리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부상으로 명단 제외가 되었고 에이스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도 1차전에서 오른발목을 크게 다쳐서 회복 중에 있는 상태입니다.

-감독 / 주장
► 치치 / 티아고 실바

-공격(FW) 9명
비니시우스(레알마드리드), 히살리숑(토트넘),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 하피냐(바르셀로나), 제수스(아스널), 마르티넬리(아스널), 호드리구(레알마드리드), 안토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페드루(플라멩구)

-미드필더(MF) 6명
카세미루(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레드(맨유), 루카스 파케타(웨스트햄), 파비뉴(리버풀), 에베우통 히베이루(플라멩구), 브루누 기마랑이스(뉴캐슬)

-수비(DF) 8명
티아고 실바(첼시), 마르퀴뇨스(파리 생제르맹), 에데우 밀리탕(레알마드리드), 브레메르(유벤투스), 다닐루(유벤투스), 다니 알베스(푸마스), 알렉스 텔레스(세비야), 알렉스 산드루(유벤투스)

-골키퍼(GK) 3명
알리송(리버풀), 에데우송(맨시티), 베베르통(팔메이라스)

🇧🇷 vs 브라질 16강전 어떻게 될까?

대한민국의 브라질과 상대전적은 7전 1승 6패로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월드컵 전 평가전이었던 6월 2일 무려 5 실점을 하며 브라질의 엄청난 공격력을 이미 느껴본 바 있는데요, 피파 랭킹 1위의 위엄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브라질에는 네이마르, 비니시우스, 히살리숑, 제주스, 카세미루, 티아고 실바 이외에도 축구팬이라면 당연히 알만한 에이스 선수들이 즐비한 초호화 삼바군단입니다.

하지만 브라질은 조별예선을 거치며 부상으로 주전 선수 중 상당수가 16강전 출전이 불투명합니다. 1차전에서는 알렉스 산드루, 네이마르, 다닐루가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러나 네이마르와 다닐루는 최근 훈련에 복귀하여 한국과의 경기에서 출전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게는 악재입니다. 다행히 카메룬전에서 부상을 입은 가브리엘 제주스와 알렉스 텔레스는 아예 명단 제외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점을 대한민국은 파고들어야겠습니다.

한국은 종아리 부상이 심각한 김민재 선수가 조별예선 3차전인 포르투갈전을 뛰지 못했었는데 브라질전에 꼭 필요한 존재인만큼 빠른 회복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만 정확한 출전 여부는 미지수입니다. 그럼에도 대한민국의 기세는 16강을 진출한 후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우리에겐 EPL 득점왕 출신 손흥민 선수와 폼이 올라있는 황희찬과 조규성 그리고 중원에서 정우영, 황인범, 이강인이 기세 좋게 활약하고 있기 때문에 김민재 선수까지 출전을 한다면 브라질 상대로 기적을 이뤄내지 못할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브라질은 브라질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다득점 경기 혹은 대한민국의 아쉬운 패배를 예상합니다.

댓글